Home 건강한 삶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추천 5종 (아토피, 건성피부, 알레르기 등)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추천 5종 (아토피, 건성피부, 알레르기 등)

0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추천 5종 (아토피, 건성피부, 알레르기 등)

안녕하세요! 피부가려움증으로 고생해본 적 있으신가요? 가려움증을 참고 참다 피부과를 다니는데 딱히 나아지는 것도 없고 부위가 번지기도하고 은근히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데요. 오늘은 가려움증에 좋은 피부가려움증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피부과 연고를 발라도 자꾸 재발하는데요. 영양 결핍이 원인이 될 수도있다고 해서 영양제를 먹어봤는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피부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복용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가려움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영양제와 함께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피부 가려움증 원인들

피부 가려움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아토피나 습진 등 피부질환, 건조한 피부, 알레르기 반응, 벌레 물림,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은 서로 다른 치료방법이 필요하며, 영양제 또한 이를 완화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원인에 따라 적절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영양소들

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참치, 연어, 호두, 아몬드 및 씨앗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오메가3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오메가3

스포츠 리서치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오일

💊 어유 농축물 1250mg

💊 EPA 690mg, DHA 260mg

💊 한 통 180정, 하루 1정 복용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 가려움증과 관련된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은 주로 물고기 기름, 귀리, 호두, 아몬드 등의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물고기 기름 영양제는 오메가-3 함유량이 높아 추천됩니다.

비타민D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비타민 D는 피부 건강과 면역 체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D는 참치, 연어, 버섯 및 간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유제품과 곡물에 추가된 것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비타민D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비타민D

비타민D 1000IU

💊 비타민D 1000IU

💊 율무, 황기, 둥굴레, 당귀 함유

💊 1정당 약 92원 / 파인애플 맛

일광이 충분한 양에 노출되면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만 많은 한국인들은 비타민D가 부족하죠. 따라서 비타민 D가 부족한 경우에는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버섯, 아몬드 우유, 참치, 연어, 마른 멸치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장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피부건강을 향상시키고 피부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구르트, 케피어, 김치, 쥐포, 새우젓 등의 발효 식품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마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 19

💊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 1억 마리 유산균 보장

💊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주는 신 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균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내 미생물 균집이 불균형할 경우 피부에 미치는 영향도 크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균은 피부에 직접 작용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 지루성 두피염,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아연

아연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연 결핍은 피부 가려움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아연은 씨앗, 견과류, 육류, 생선 및 가금류 등의 식품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아연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아연

GNC 아연 30

💊 하루 1정 아연 30mg

💊 흡수 용이한 글루콘산아연

💊 정상적 세포분열, 면역기능 유지에 필수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아연은 피부세포의 성장, 수분 보유 및 피부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노화로 인한 피부 변화를 완화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에 좋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흡수를 돕기 위해 다른 영양소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더욱 높아지며, 녹차, 새우, 김 등에서도 아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피부 색소 침착, 주름, 탄력상실, 태단 등의 피부 문제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 시스템 강화와 염증 완화에도 기여합니다. 비타민 E는 자연계에서 발견되는 여러 가지 유기 화합물 중 하나로, 특히 아보카도, 씨앗, 견과류, 녹차, 브로콜리 등 다양한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은 피부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비타민E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비타민E

네추럴라이즈 비타민E & 셀레늄

💊 비타민E 400IU

💊 20mcg의 셀레늄 함유

💊 항산화에 도움주는 두가지 성분을 한번에

특히 비타민 E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은 피부 노화, 피부암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을 잡아줍니다. 이로 인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피부 복구에도 효과적입니다. 참치, 연어,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등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셀레늄은 미량 원소 중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란 산화를 방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피부를 포함한 여러 기관과 조직에 이롭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셀레늄
피부가려움증 영양제 셀레늄

라이프 익스텐션 슈퍼 셀레늄 컴플릭스

💊 셀레늄 200mcg

💊 20.1mg의 비타민E 함유

💊 항산화에 도움주는 두가지 성분을 한번에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영양소 셀레늄은 세포막 구조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치, 연어, 새우, 계란, 브라질너트 등에 셀레늄이 풍부해요.

마치며

피부가려움증은 당장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는 아니지만 불편하고 괴로워요. 하지만 식이 영양소를 통해 피부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비타민 E, 셀레늄, 오메가-3, 비타민 D, 프로바이오틱스, 아연은 모두 피부건강을 촉진하고 피부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여 피부건강을 지켜 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피부 보호와 같은 다른 요소들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가려움증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밤에 화장실 자주가는 남성, 전립선 영양제 추천 TOP3

블랙마카 효과 및 Top3 복용후기

약들약 비타민B 영양제 5가지

약들약 마그네슘 추천 영양제 3가지

염증에 좋은 영양제, 레스베라트롤 추천 6가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